Menu



2세 경영자 한자리에…"실무경험 정보 교류하자"

본문

[한국경제산업] 2세 경영자 한자리에"실무경험 정보 교류하자"

 2009.08.19

d100e5059f1f38bab135e520cf8b16ca_1508306078_6617.JPG

서울지역 2세 경영자들의 모임인 서울가업승계기업협의회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창업주 2세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원 상호 간의 상생과 미래 경제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하겠다는 창립 목표를 세웠다. 이번 발족은 지난해 12월 전국 규모의 중소기업 2세 경영인 모임인 '한국가업승계기업협의회'(회장 강상훈) 출범의 일환으로 지역협의회로는 첫 번째다.

이날 총회에서 김준식 피아산업 실장이 협의회장에 선출됐다. 또 최윤석 매표화학 대표가 수석부회장,장헌영 코인스이앤씨 실장과 임주희 대동스틸 이사가 부회장,서주원 대일환경 대표가 총무이사,권찬용 성산 대표가 감사를 각각 맡았다.

회원사들은 이날 지역협의회를 출범하면서 서울지역 회원 간 상호교류 및 정보교환을 통해 원활한 가업승계 및 성공적인 기업 운영을 도모하기로 다짐했다. 또 차세대 리더로 경영능력을 배양해 명품 장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결의도 다졌다. 김준식 협의회장은 "회원 간에 자주 만나 부족한 실무경험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등 경영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서울가업승계기업협의회는 회원 간 정보교류 활성화전문적인 경영지식 습득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회원사 방문 및 국내외 우수기업 탐방을 통한 장수기업의 경영 노하우 습득,지역사회봉사 및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책임경영도 펴기로 했다. 협의회에는 서울지역 중소기업 경영후계자 및 2세 경영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업과 함께] 지역대학연구소 연계 중소기업 연구마을만든다

이번 서울가업승계기업협의회 출범을 준비한 김승환 중기중앙회 서울본부장은 "회원사들이 향후 글로벌 명문 장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원문보기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09081860441?nv=o